여행
설레는거제여행
거제씨월드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소동리 478-1
연락처 : 055-682-1551

국내에서 처음으로 돌핀&벨루가 인카운터를 선보이는 거제씨월드에서는 인간과 돌고래와의 악수, 안기, 수영하기, 먹이주기 등 체험.교육.치유 등을 목적으로 하는 상호작용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서로 다른 종의 큰돌고래 16마리, 흰돌고래 4마리 등 총 20마리가 생활하고 있는 수조는 ‘유럽해양포유동물협회 큰돌고래 사육에 대한 표준지침’에 의해 설계됐습니다. 특히 돌고래 사양.훈련.보존 등에 대한 전문화와 고도화를 통해 국내의 타 수족관, 돌고래 체험시설 등과는 차별화 시켜 해양동물에 대한 복지와 보전을 위한 최상의 영양관리와 수질관리, 건강관리 시스템을 유지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사진, 글 출처 : 거제시청홈페이지 참고(http://tour.geoje.go.kr)

해금강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연락처 : 055-639-3399

거제해금강은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1번지로 해금강마을에서 남쪽으로 약500m 떨어진 해상에 위치한 해발 116m의 바위섬으로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해 있다. 지형이 칡뿌리가 얽히어 뻗어 내린 형상을 하고 있다고 하여 갈도(葛島, 칡섬)라고도 한다. 또한, 하늘에서 보면 마치 3개의 봉우리가 솟은 모양인데 각각 하늘과 땅, 바다의 신이 관장한다고 하여 삼신봉이라고도 불린다. 이러한 연유로 남녘의 삼신산이라 하였고, 중국 진시황제가 불로장생초를 구하기 위해 서복(서불)과 동남동녀 3천명을 보내 약초를 찾으러 왔다하여 약초섬이라고도 부른다. 그 경치가 마치 금강산의 해금강과 닮았다고 하여 1971년 3월, 명승 제2호로 지정되었으며, 제2의 해금강이라고도 불렀으나 북한 금강산의 해금강과 구분을 하기 위해 거제해금강으로 널리 부르고 있다. 


사진, 글 출처 : 거제시청홈페이지 참고(http://tour.geoje.go.kr)

바람의언덕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14-47

제시 남부면 갈곶리 도장포 마을의 북쪽에 자리 잡은 나지막한 언덕이 바로 바람의 언덕이다. 이곳의 원래 지명은 (띠가 덮힌 언덕)이라는 뜻으로 '띠밭늘'로 불렸으나, 2002년부터 '바람의 언덕'으로 불리어지게 되었다. TV드라마 '이브의 화원' (2003년), '회전목마' (2004년), 그리고 영화 '종려나무 숲' (2005년) 등의 촬영지였다. 또한 2009년 5월에는 KBS 2TV 인기 예능프로그램인 『1박2일』이 촬영되었던 곳이며 한 때 네티즌이 뽑은 '가고 싶은 여행지'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현재 거제 8경중에서도 으뜸으로 꼽히며, 인근에 신선대와 거제해금강이 위치해 있어 가장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거제의 대표 필수 관광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사진, 글 출처 : 거제시청홈페이지 참고(http://tour.geoje.go.kr)

신선대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21-23
연락처 : 055-639-3196

남부면 갈곶리에 위치한 신선대는 신선이 내려와서 풍류를 즐겼다 할 만큼 자연경관이 빼어난 곳으로 신선이 놀던 자리라 하여 '신선대'라고 부르며, 선비의 갓처럼 생긴 갓바위는 벼슬을 원하는 사람이 득관 의 제를 올리면 소원을 이루어 준다는 속설이 있다. 널찍한 바위는 마치 신선이 평화로이 바둑이라도 둘 것 같은 모습을 상상하게 만들며, 마치 켜켜이 쌓아 놓은 시루떡이 연상되는 오색바위들은 주변의 기암괴석과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과 같다. 


사진, 글 출처 : 거제시청홈페이지 참고(http://tour.geoje.go.kr)

여차홍포해안도로전망대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다포리 산38-145

여차 홍포 전망대에 가면 대병대도와 소병대도 등 크고 작은 섬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우측 뒤편으로 매물도까지 조망되는 등 시야가 탁 트인 곳이다. 목조로 만든 2층 구조의 전망대 시설도 깔끔하게 되어 있다.


사진, 글 출처 : 거제시청홈페이지 참고(http://tour.geoje.go.kr), 네이버지식백과 참고

농소몽돌해변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장목면 농소리 51-18
연락처 : 055-639-3000

장목면에 위치한 농소몽돌해수욕장은 거제도에서 가장 긴 몽돌 해수욕장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새알 같이 둥글고 작은 몽돌이 펼쳐져 있어 몽돌 찜질 지압과 함께 해수욕하기에 좋고 주위에 낚시터로 유명한 백도 등 작은 섬들이 있다. 


사진, 글 출처 : 거제시청홈페이지 참고(http://tour.geoje.go.kr)

와현해수욕장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연락처 : 055-639-3000

구조라와 지세포 사이에 위치한 와현모래숲해변은 모래가 곱고 물이 맑으며 파도가 잔잔해 전국에서 많은 피서객들이 찾는 곳이다. 또한, 이곳은 조그만 어촌마을 풍경이 아늑하고 포근하며 주위 경치가 아름답다. 2003년 태풍 ‘매미’에 의해 폐허가 되었으나 완벽한 복구로 현재의 해수욕장이 조성되었다. 한층 드넓어진 백사장과 훨씬 깨끗해진 해안, 그리고 다양한 편의시설에 수변공원까지 갖췄다. 최신식 화장실과 샤워장을 3개로 널렸고 백사장 폭이 30m에 불과하던 것이 100m 가까이 넓어졌다. 백사장 길이가 510m로 아담한 와현 해수욕장은 고운 모래와 맑은 물에다 경사가 완만하고 물살이 안으로 들어와 안전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 글 출처 : 거제시청홈페이지 참고(http://tour.geoje.go.kr)

외도 보타니아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와현리 산109
연락처 : 055-681-4541

외도보타니아는 botani(식물)와topia(낙원)의 합성어로 식물의 천국이라는 뜻으로 푸른 남해바다와 경관이 수려하기로 이름난 한려 해상 국립공원 안에 위치하고 있는 해상 식물 공원이다. 1976년 관광농원으로 허가를 받고 1995년 4월 '외도해상농원'으로 문을 열어 한해 100만 관광객이 찾는 외도는 섬 전체의 2/3크기의 주섬인 동도와 나머지 작은 섬인 서도 그리고 더 작은 바위섬으로 구성되어 있다. 총넓이는 14만8760㎡(4만5,000평)로 서도와 동도로 나뉘어 있으며, 서도는 외도보타니아가 동도(22,017㎡)는 자연그대로 보존되어 64종의 자연식물과 전 세계 1,000여종의 희귀아열대식물이 자라고 있다. 습한 공기와 바닷바람의 영향으로 염분에 강한 해송, 사스레피나무, 후박나무, 자귀나무 등 잎이 작고 두꺼워 바람의 영향을 덜 받는 나무와 습한 조건에서도 잘자라는 마삭줄, 아이비, 천리향, 팔손이나무 등이 자라고 있다. 


사진, 글 출처 : 거제시청홈페이지 참고(http://tour.geoje.go.kr)

구조라해수욕장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구조라리 500-1
연락처 : 055-639-3000

구조라해수욕장은 모래가 부드럽고 수심이 완만하며 수온도 해수욕하기에 가장 적당하며, 주위에는 조선 중기에 축성한 구조라성지와 내도·외도 등 이름난 명승지가 있다. 내륙형 해안지대로 호수같이 조용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해수욕장 서쪽 해안에는 효자의 전설이 얽힌 윤돌섬이 자리잡고 있으며, 바다에서 나는 싱싱한 생선회와 멸치, 미역 등의 특산품과 50여 가구의 민박업소가 있다. 여기서 유람선을 이용하면 내도·외도를 비롯하여 해금강 등을 관광할 수 있고 육로로는 해안도로를 이용 해금강으로 갈 수 있다.


사진, 글 출처 : 거제시청홈페이지 참고(http://tour.geoje.go.kr)

주소 :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거제대로 2038-1 | 계좌 : 113-2009-1710-05 부산은행 | 대표자 : 김나경 | 업체명 : 아라누리 | 사업자번호 : 394-01-00751